코드 연동 순서
코드 연동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합니다.
연동 순서
1. COCE 심사
코드는 규제를 준수하고 신뢰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위해 연동 전 VASP에 대한 자체적인 실사(Due Diligence)를 진행합니다. DD를 위한 서류 제출 과정은 코드의 대시보드를 통해 진행되며, 추후 기존 VASP와의 연동 심사도 대시보드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CODE 개발 연동
코드가 제공한 가이드에 따라 개발이 완료되면 개발 환경에서 송수신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송수신 트래픽이 정상적으로 발생하는지, 트래블룰 준수를 위한 조건을 모두 충족하도록 개발되었는지 코드와 함께 점검한 후 운영환경에 배포합니다. 개발 연동을 마치고 운영 런칭 전 연동 체크리스트를 꼭 확인해 주세요. 이제 기술적으로 코드 트래블룰 Alliance와 통신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3. VASP별 별도 심사
개발 완료가 곧 모든 VASP와의 입출고가 가능함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 입출고가 진행되기 위해서는 VASP 별 내부 정책에 따른 심사가 필요합니다. AML/CFT 관점에서 위험이 없는지에 대한 검증은 물론, 비지니스 관점에서의 결정과 개발/운영 안정성에 대한 평가가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라이센스 제도를 기반으로 하는 관할권에 등록되어 있는 VASP들이 자체 심사 프로세스를 가집니다. 심사 프로세스와 시기는 VASP 내부 정책에 따라 달라지며, 개별 VASP 실사 결과에 따라 입출고 연동 여부와 시기가 결정됩니다.
Updated about 2 months ago